트립닷컴 항공권 할인코드 문제가 발생한 3가지 이유 (그리고이를 해결하는 방법) )

국토교통부 고시 ‘자동차보험진료수가에 관한 기준’이 지난 7월23일 일부 개정됨에 준순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에서는 이와 관련된 ‘첩약 등록 및 케어시스템’ 및 ‘약침관리시스템’을 18일 사전오픈해 시범 관리하고 있을 것이다. 심평원에서는 시범 운영기간을 통해 사용자의 시스템 사용 편의를 위한 개선 업무를 진행될 계획이다.

image

저런 가운데 대한한의사협회(이하 한의협)에서는 홈페이지 게재 및 시도 한의사회의 공문 발송을 통해 ‘승용차보험 ‘첩약 등록 및 관리시스템’ 및 ‘약침관리시스템’ 매뉴얼’과 연계된 안내문을 따라서 임직원들에게 시스템 사용방식을 안내하고 있다.

우선 ‘첩약 등록 및 케어시스템(이하 첩약시스템)’의 경우에는 다음달 12일 이전 진료 병자는 등록하지 않아도 되며, 내달 24일 진료일(진료개시일)부터 등록·제출하면 된다. 또 첩약시스템을 통한 진료정보의 등록 및 조회를 위해 작성된 대중아이디어 수집 사용 및 제1차 제공 동의서는 심평원 등에 제출하지 않으며, 의료기관 내에서 보관하면 한다.

첩약시스템은 교통사고 환자에게 처방한 첩약 관련 진료정보를 등록 및 저장해 심평원에 전파하는 시스템으로, 의료기관은 이를 통해 환자당 첩약 처방일수(타 의료기관 배합)를 조회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약침관리시스템(이하 약침시스템)’은 의료기관에서 처방되는 약침액에 대해 미연에 신고해야 하는 점에서 기존 ‘약침약제 조제현황’을 통한 연락과 변동은 없지만, 신고 관련 시스템이 변경되는 사항인 만큼 기존에 신고한 약침에 대해서도 약침시스템을 트립닷컴 항공권 할인코드 통해 필히 재신고해야만 약침술 청구가 가능하다. 약침액 고발은 해당 약침액을 이용한 약침술 진료비 청구 전까지 신고하면 http://www.bbc.co.uk/search?q=트립닷컴 할인코드 한다.

이에 우선적으로 한의협에서는 ‘첩약 및 약침술 관련 자가용보험 고시 개정안 Q&A’를 통해 개정안과 관련해 사원들이 궁금해 하는 △기준 △시스템 △청구 등의 부분으로 나눠 이야기한 바 있다.

한의협 직원은 “첩약 및 약침 시스템의 시범운영 시간 동안 생겨난 부분들에 대해서는 시스템 정식 오픈 전 개선될 수 있게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면서 “특이하게 약침의 경우에는 사용하는 약침액을 사전에 신고하여야 한다는 점에서는 변동이 없지만, 시스템상 변경되는 것이므로 반드시 새로운 시스템에 등록해 청구에 불이익이 생성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고 말했다.